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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의 성공은 없었을 것”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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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과메기 작성일25-03-18 02:02 조회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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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hoteltravelguide.co.kr/osaka/" target=_blank" rel="noopener dofollow" title="오사카항공권" id="goodLink" class="seo-link">오사카항공권</a>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적으로 등록된 전기차(EV, PHEV, HEV)에 사용된 전해액 총 적재량은 약 106민7천톤으로, 전년 대비 32% 성장했다. 특히, 중국을 제외한 시장에서는 15% 증가한 33만9천톤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a href="https://hoteltravelguide.co.kr/tokyo/" target=_blank" rel="noopener dofollow" title="도쿄항공권예매" id="goodLink" class="seo-link">도쿄항공권예매</a>전해액은 리튬이온 배터리 내부에서 리튬이온의 이동을 돕는 핵심 소재로, 배터리의 충전 속도와 안전성,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전기차 시장의 확장과 함께 고성능 배터리 수요 증가로 인해 전해액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a href="https://hoteltravelguide.co.kr/tokyo/" target=_blank" rel="noopener dofollow" title="도쿄항공권예약" id="goodLink" class="seo-link">도쿄항공권예약</a> 소송이 빗발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행동주의 펀드의 경영권 공격 등으로 사업 경쟁력 약화가 불가피할 것이란 전망이다.

김창범 한국경제인협회 상근부회장은 지난 2월 국민의힘 지도부를 만난 자리에서 “석유화학, 철강 등 기존 주력산업은 심각한 불황에 시달리고 있고, 반도체와 전기·전자 등 첨단산업은 중국에 대한 경쟁력을 빠르게 잃어가고 있다”며 “이 시기에 이사들이 신속한 경영판단을 못한다면 구조조정과 신산업 진출이 어려워져 기업들의 생존을 담보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경제단체는 국내 경기침체와 미·중 통상 갈등으로 안팎의 위기감이 고조된 상황에서 상법 개정안마저 시행되면 기업의 미래 먹거리 확보에 제동이 걸릴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주가가 떨어졌다는 이유만으로도 주주들은 이사에게 법적 책임을 추궁할 수 있어 이사들이 임기 내내 소송에 시달릴 것이란 관측이다. 결국 기업들은 소송이 무서워 인수합병(M&A)과 연구개발(R&D) 등에 과감한 투자를 주저할 수밖에 없게 된다.

앞서 경제8단체는 지난해 10월 공동성명에서 삼성전자가 1983년 반도체 진출 선언 이후 1987년까지 1400억원의 누적 적자를 기록한 점을 언급하며 “주주들이 이를 문제 삼아 소송을 남발했다면 지금 한국 경제를 지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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