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분야
Valve Train은 캠축으로부터 밸브 시트까지의 모든 밸브 작동 기구를 지칭하며, 캠축, 밸브 리프터(태빗), 푸시로드, 로커암 축 어셈블리, 밸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I-해드(OHV)형 밸브 개폐 기구, OHC 형 밸브 개폐 기구 등이 있으며, DLC 코팅을 적용함으로서 내구성 및 수명이 향상될 수 있다. | |
Valve Lifter는 캠 샤프트 위쪽의 실린더 블록 또는 실린더 헤드에 있는 리프트 구멍으로 지지되고 그 밑면은 캠의 모양에 따라 다양하다. 볼록면 캠일 때는 평면, 접선일 때는 볼록면, 오목면 캠일 때는 롤러로 되어 있으며, 자동차용 엔진은 리프터의 밑면이 평면인 것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이러한 환경에서 DLC 코팅을 적용함으로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 |
| Cam Shaft는 밸브를 개폐하는 캠에 붙어 있는 축이다. 사이클 기관에서는 크랭크샤프트의 2분의 1의 회전 속도로 돌아간다. 캠샤프트에는 보통 배전기나 연료 펌프를 구동하는 기어나 캠이 붙어 있다. 캠 표면의 곡선은 약간만 변화해도 각 밸브의 개폐 시기나 리프트가 달라져 기관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장시간 사용해도 휘지 않도록 주철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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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ransmission Gear는 원동기와 작업 기계 또는 작업 부분의 중간에 있어, 동력 전달의 중개를 하는 장치에 적용될 수 있다. |
| Crank Shaft는 크랭크라고도 부른다. 가솔린기관이나 디젤기관과 같은 내연기관에서 피스톤의 왕복운동을 회전운동으로 바꾸는 곳에 널리 사용된다. 크랭크 기구는 크랭크축·크랭크암·크랭크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왕복운동은 연접봉으로 크랭크핀에 전해지고, 크랭크핀은 크랭크암의 길이를 반지름으로 하는 원운동을 하여 크랭크축을 회전시킨다. 소형기관의 크랭크축은 강철을 단조해서 만들며 전체를 1개로 만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선박용의 대형기관에서는 여러 개의 부품을 조합해서 만든다. |
| AL Shaft는 알루미늄(AL)으로 제작된 샤프트를 명칭한다. |
| Piston Ring은 피스톤과 실린더 내벽 사이의 기밀을 유지하고 또 실린더 벽의 윤활유를 긁어내려 윤활유가 연소실로 들어가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피스톤 바깥 둘레의 홈에 끼우는 한 쌍의 링. 기밀 유지를 목적으로 하는 것을 가스 링·압력 링, 윤활유 긁기를 주목적으로 하는 것을 오일 링(Oil Ring)이라고 한다. |
| Pump Tappet은 원통형으로 생긴 밸브 기구의 하나로, 캠축의 캠이 회전 운동을 할 때 태핏은 상하 운동을 하게 된다. |
| Cylider Sleeve는 원통형 모양의 물체로, 기계 부품으로서는, 내연 기관의 실린더 내에 집어넣는 원통형의 주철품. 내마모성이 요구된다. 이를 라이너라고도 한다. 주조 분야에서는 발열 슬리브라고 하여, 압탕을 둘러싸고서 이를 보온 내지 가열하여 압탕 효과를 높이는 것이 있다. |
| Door Strike는 보디에 설치되어 있는 핀이나 훅이 도어 로크에 내장된 래칫(ratchet)과 맞물려서 도어를 닫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이른다. |
DLC(Diamond-Like-Carbon) 코팅은 높은 경도(1,500 - 3,200 HV)를 갖는 장점이 있지만, TiN, TiCN 등과 같은 기존 하드 코팅보다 훨씬 낮은 마찰 계수를 나타낸다.
글로시티는 자동차 및 산업용 장비에 고효율 및 원가절감이 가능하도록 모든 마찰 감소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DLC 코팅을 적용하고 있다.